callback hell을 멈추기 위해
connection.query("select * from board", (error, result)=>{
} 이것처럼...
const pr = new promise((resolve, reject)=>{ =>결과값이 object
code block
setTimeout(()=>{
resolve('성공!');
reject('실패')
},3000);
)}
})
{
state: pending(대기)
result: undefined
}
완료가 되면 객체가 바뀌게 됨
{
state : fulfiled(이행)
result : "성공 "
}
{state : rejected(거부)
result : "실패llback hell을 멈추기 위해
connection.query("select * from board", (error, result)=>{
} 이것처럼...
const pr = new promise((resolve, reject)=>{ =>결과값이 object
code block
setTimeout(()=>{
resolve('성공!');
reject('실패')
},3000);
)}
{
state: pending(대기)
result: undefined
}
완료가 되면 객체가 바뀌게 됨
{
state : fulfiled(이행)
result : "성공 "
}
{state : rejected(거부)
result : "실패 "
}
성공했을 때와 실패했을 때 값을 따로따로 넣어서 객체를 만들 수 있음
const pr = new Promise((resolve,reject)=>{
setTimeout(()=>{
reject('실패!');
},3000)
})
reject('error')로 받을시
try... catch문 예외처리문
try{ }catch(error or e){}
return을 false값을 주면
throw object 쓰게되면 함수 혹은 if문이든 종료시킴callback hell을 멈추기 위해
connection.query("select * from board", (error, result)=>{
} 이것처럼...
const pr = new promise((resolve, reject)=>{ =>결과값이 object
code block
setTimeout(()=>{
resolve('성공!');
reject('실패')
},3000);
)}
})
{
state: pending(대기)
result: undefined
}
완료가 되면 객체가 바뀌게 됨
{
state : fulfiled(이행)
result : "성공 "
}
{state : rejected(거부)
result : "실패llback hell을 멈추기 위해
connection.query("select * from board", (error, result)=>{
} 이것처럼...
const pr = new promise((resolve, reject)=>{ =>결과값이 object
code block
setTimeout(()=>{
resolve('성공!');
reject('실패')
},3000);
)}
{
state: pending(대기)
result: undefined
}
완료가 되면 객체가 바뀌게 됨
{
state : fulfiled(이행)
result : "성공 "
}
{state : rejected(거부)
result : "실패 "
}
성공했을 때와 실패했을 때 값을 따로따로 넣어서 객체를 만들 수 있음
const pr = new Promise((resolve,reject)=>{
setTimeout(()=>{
reject('실패!');
},3000)
})



reject('error')로 받을시


try... catch문 예외처리문
try{ }catch(error or e){}






return을 false값을 주면

throw object 쓰게되면 함수 혹은 if문이든 종료시킴